생활/생활정보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이용방법 바로가기

-_________-0 2017. 11. 15. 00:49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아이들 유치원보내려고 하면 아주 큰 전쟁을 치뤄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 자녀가 없는 분들은 그냥 유치원에 가서 접수시키면 되지 않냐 라고 가볍게 생각하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정부에서 나서서 온라인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이 서비스 시작했습니다.


이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을 이용하게 되면 유치원 원서 접수와 추첨, 등록 등등 원스톱으로 처리 할 수가 있습니다. 작년엔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고, 올해 11월 1일부터 시작하게 됐습니다.


아직 사립 유치원들의 참여율이 낮아서 쉽지가 않겠지만 국공립유치원은 100%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으로 모집을 한다고 하니 학부모님들은 꼭! 신경써서 봐두셔야 할 것 같아요~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은 이용방법 은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모집 방법은 크게 우선모집과 일반모집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일반모집은 말 그대로 일반모집이고, 우선모집은 특수교육 대상자나 법적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다문화자녀, 다자녀, 장애부모가정자녀 등등의 경우 신청하는 것 입니다.



일반모집이나 우선모집을 하기 위해선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하고 나서 자녀정보를 등록해주세요~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일반모집과 우선모집으로 나눠집니다.



일반모집이면 원서접수관리 > 일반모집 원서접수관리 로 들어가게 될 겁니다.



우선모집이면 원서접수관리 > 우선모집 원서접수관리 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원서접수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원서접수가 끝이나면 접수증 확인하고, 선발 결과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사이트 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선발결과에 따라 유치원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요즘 엄마들은 다 컴터를 사용 할 줄 알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만 처음학교로 유치원용 이용방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