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생활정보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확인은 이렇게!

-_________-0 2017. 11. 10. 01: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 가 지속적으로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오는 거 보니 수시모집이 시작됐나봅니다.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사어플라이랑 에서 수시모집을 하는 학교 경쟁률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 그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계신 것 같더라고요~ 유웨이어플라이 나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확인해가면서 수시접수를 해야지 수시에 붙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확인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옛날에는 각 대학의 입시사이트에서만 공개되서 경쟁률 을 보기가 불편했고, 공개를 안하는 대학들도 있어서 진짜 운에 맞기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손쉽게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확인 가능 합니다.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은 진학사어플라이 사이트 상단에 스마트 경쟁률을 누르게 되면 데이터가 쭉 뜨게 됩니다.


참 대학입시 때도 참 많았지만.. 훨씬 더 많이 늘어난 것 같네요..ㅎㄷㄷ



수시접수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경쟁률이 뜬 학교가 있고 아직 뜨지 않은 학교들이 있습니다. 조건검색을 하면 원하는 대학 경쟁률이 떴는지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지원을 하신다면 경쟁률 칸에서 보기 를 누르면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전형별 경쟁률 현황도 볼 수가 있고요~




일반전형과 특별젼형 일반과정, 특별전형 전문과정 등등 각종 경쟁률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세상 정말 좋아졌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만약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이 안 떴다? 그러면 일단 경쟁률이 뜰 때까지 기다리면서 지난 경쟁률을 먼저 봐보세요~


2018학년도 옆에 메뉴에 지난 경쟁률 메뉴가 있습니다.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중 지난 경쟁률 안에보면 2015~ 2017학년도까지 경쟁률 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걸보면 대략 2018년도 경쟁률 을 짐작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수시 원서접수 초반이라 경쟁률이 많이 낮은 상태 입니다. 접수 마감일이 다가올수록 실제 어느정도 경쟁률이 될 지 알 수가 있을 겁니다. 이 경쟁률에 따라 수시접수하는 것보다 본인 적성에 맞고 하고 들어가고 싶은 과를 선택해서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원하신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이만 진학사어플라이 경쟁률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