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입안에 피물집 원인 과 치료법 예방법 은?!

-_________-0 2017. 11. 3. 03:41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안에 피물집 원인 과 치료법 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입안에 피물집 잡히시는 분들 계신가요? 입안에 피물집 은 보통 볼 안쪽에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입안에 피물집 이 잡혔다는 것은 내 몸 안에 건강상태가 안좋아졌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중 하나 입니다. 더 자세한건 본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과연 입안에 피물집 원인 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입안에 피물집 이 생기면 구내염이 아닐까? 의심하게 되는데, 구내염은 하얀색으로 염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행히 피물집 은 구내염은 아닙니다.



입안에 피물집 은 피하출혈이 발생했을 경우, 피부가 찢어지면서 피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피부를 뚫고 나오지 못해 그대로 고이면서 피물집이 생기게 된 겁니다.


전문의들은 입안에 피물집 은 육체적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피로로 인한 것이 라고 얘기 합니다. 또는 영양 결핍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도 있고, 구강 상태가 청결하지 않아 세균 침입으로 인해 피물집 이 생겼을 것이 라고 얘기를 합니다.


이것말고 어금니로 입안 점막을 씹게 되면 피부가 찢어지지 않고 피가 고이면서 피물집 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엔 외상성 양성 혈종 이라 부릅니다.


# 입안에 피물집 치료법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이렇게 입안에 피물집 이 생기면 가만놔두지 않고 터트리게 되는데, 터트리는 것까진 좋으나 그걸로 인해 2차 감염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연스럽게 터지거나 없어질 때까지 방치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자꾸 신경이 쓰인다면 치과나 이비인후과에 가서 터뜨리고 소독을 받으면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안전 합니다.


혹시라도 입안에 피물집 이 한달 이상 지속된다면 악성 혈종 이기 때문에 전문의를 찾아가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처방전에 잇몸 염증 연고 를 주면 꼭! 챙겨두세요~



# 입안에 피물집 예방법 은?!


입안에 피물집 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극심한 스트레스는 피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 휴식을 갖으면서 몸을 달래줘야 합니다.



그리고 구강 청결상태가 좋지 않아 나타난 증상 일 수가 있기 때문에 식사 후에는 양치나 가글을 꼬옥! 해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마지막으로 평소에 비타민 B2(항스트레스성 비타민)가 들어간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비타민B2 함유식품 : 구운김, 고추, 달걀, 장어, 고등어, 간, 성게, 메추리 알 등등



입안에 피물집 이 자주 잡히는 분들은 혹시 모르니 치과나 이비인후과를 꼬옥! 가보세요~ 예부터 병은 키우는게 아니라 했습니다.^^


그럼 이만 입안에 피물집 원인 과 치료법 예방법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