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생활정보

기저귀바우처 사용처 및 잔액확인 바로가기

-_________-0 2017. 11. 11. 05:00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저귀바우처 사용처 및 잔액확인 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주요사업 안에서 기저귀 바우처 라는 것이 있습니다. 허나 이 기저귀 바우처 가 있는지 조차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에요


아이 키우는데 있어서 가장 돈이 많이 쓰이는 곳이 기저귀랑 분유에 많이 쓰이게 된다 합니다. 어느 가정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저소득층 가정의 경우, 매우 곤란을 겪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보건복지부에서 전자바우처 라는 사업을 만들어서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입니다.


기저귀 바우처 조제분유 관련 내용은 이렇습니다.



| 기저귀 대상자

기준중위소득 40% 이하,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해줍니다.


| 조제분유 대상자

기저귀 대상자에 포함이 되며 추가적인 조건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 산모가 질병, 사망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

※ 에이즈와 마약 등 정신이상약 등으로 인한 중독, 방사선치료와 항암제 치료를 받고 있을 경우 삼성카드도 발급가능하니 봐보세요 삼성 카드 발급 기준 



- 아동복지시설과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혹은 한부모 가정인 경우



소득기준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선정을 하게 됩니다.


이에 해당하는 것 같으신 분들은 기저귀 바우처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는 곳은 보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을 하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참고사이트 : http://www.voucher.go.kr/voucher/diaper.do


신청 할 적에 필요한 서류는 건강보험증 사본 과 소득 증빙 자료, 주민등록 등본 혹은 가족관계 증명서 을 갖고 가면 됩니다.


신청 기간은 생후 12개월 동안에 언제든 신청 가능하고, 지원하는 기간은 1년(12개월)까지만 지원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저귀바우처 신청하고 선정이 되시면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결제 가능하며, 기저귀 지원 일 경우 매월 64,000원이 지원되고 기저귀랑 조제분유 지원 일 경우 매월 150,000원 지원 됩니다.



기저귀바우처 사용처 는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 가능하고 사용처는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사용하시고 남은 잔액은 기저귀바우처 신청했던 사이트에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해서 마이페이지 > 바우처서비스 이용현황 안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기저귀는 나비잠 이 라는 기저귀 브랜드 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어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기저귀바우처 사용처 및 잔액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