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_________-0 2020. 9. 6. 15:03


오늘은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일까요?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종교인 가구에 대해 현금으로 지원해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 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수급여건에 소득 이외에도 부양자녀, 연령요건, 주택 및 재산 보유 상태를 반영해서 형평성 있는 근로장려금 지급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져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란?




- 반기신청이란?

2019년부터는 근로소득이 발생한 시점과 근로장려금 지급시점간 기간을 단축해서 소득지원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반기지급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신청일은 9월 1일~ 9월 15일까지 입니다.


만약 이번에 신청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내년 3월 혹은 5월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격요건



- 가구별 구분

근로장려금은 1가구당 1명에게만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가구단위로 구분이 됩니다.

ㄴ 단독가구 : 배우자와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

ㄴ 홑벌이 가구 : 배우자(총 급여액 등 300만원 미만)나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ㄴ 맞벌이 가구 :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의 총급여액 등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


- 소득별 구분

전년 부부합산 총소득 및 금년 근로소득이 가구 구분에 따른 기준금액에 해당해야 합니다.

ㄴ 단독가구 : 2,000만원 미만

ㄴ 홑벌이가구 : 3,000만원 미만

ㄴ 맞벌이가구 : 3600만원 미만


- 재산기준

부동산이나 자동차, 예금 등등 가구원 전체의 재산 합계액이 2억 미만이어야 하고, 부채는 재산에서 차감하지 않습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시 지급액은?



반기별 근로장려금의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산정액의 35%를 지급받게 됩니다.

ㄴ 단독가구 : 15~ 52.5만원

ㄴ 홑벌이가구 : 15~ 91만원

ㄴ 맞벌이가구 : 15~ 105만원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요즘엔 편하게 손택스를 통해서도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택스를 다운받은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근로장려금(반기)신청 > 신청하기 >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혹은 ARS를 통해서도 할 수가 있습니다. 1544-9944 로 연락을 하신 다음에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