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은 이것이다!

-_________-0 2017. 10. 26. 02:13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합니다. 계속적으로 비흡연 여성의 폐암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폐암의 원인으로 가장 높게 꼽았던 것이 담배였는데.. 비흡연 여성의 폐암 이라니... 도대체 무엇 때문에 비흡연 여성의 폐암 이 증가하고 있는 것 일까요?



여성 폐암 환자 중 80% 이상은 비흡연자 라고 합니다. 국립암센터는 폐암센터를 통해서 수술 받았던 환자들에 대해서 분석해 본 결과 2001년 3월~ 2014년 7월까지 총 2,948명이 수술 받았는데, 그 중 여성이 31명으로 28.2%에 해당됐습니다. 또, 이중에서 730명(87.8%)은 흡연 경력이 없다고 했습니다.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은...


이런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을 전문의는 간접흡연을 지목했습니다. 또, 이 한가지 원인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음식을 할 적에 가스렌지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나, 심해진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폐암 에 걸리는 것이라고 얘기 했습니다.



이들에게 찾아오는 폐암 초기증상 은 무엇이 있을까요?!


폐암은 악명 암 입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무증상이기 때문에 정말 운좋게 초기에 발견하기 전에는 모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완치 할 수 있는 수술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사망률이 매우 높은 암 중에 하나 입니다.


지금까지 밝혀진 폐암 초기증상 은 이렇습니다.



- 전신무력감이나 식욕부진, 체중감소 등이 일어날 수가 있다.

- 호흡기 증상으로 기침이나 객혈, 흉통, 호흡곤란 등이 생깁니다.

- 폐암의 침범 부위에 따라 다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1. 폐암이 후두 신경에 침범 했을 경우, 쉰 목소리가 납니다.

2. 상대 정맥을 눌렀을 때 얼굴이나 팔에 부종, 목 정맥의 팽창이 나타납니다.

3. 식도에 침범했을 때 음식을 삼키기 어려워 집니다.

4. 흉곽 상부에 침범하게 되면 어깨통증과 팔의 감각 및 운동 이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5. 뼈로 전이 된다면 통증과 골절, 하지마비 등등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만약 흡연을 하고 계시다면 더욱 이런 증상이 있는지 늘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비흡연 여성의 폐암 예방하기 위해선?!



- 되도록이면 간접흡연은 피한다!

흡연자보다 옆에서 간접흡연 하는 사람이 더욱 피해를 많이 보게 됩니다. 담배 연기 안에는 독성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옆에서 간접흡연 하는 사람은 그 독성 화학물질을 필터없이 그대로 받아들이게 됨으로 인해 비흡연 여성의 폐암 이 높아지게 되는 것 입니다.


- 발암물질인 석면과 라돈 노출을 피한다!


폐암을 일으키는 발암물질로 꼽힌 석면과 라돈! 현재는 사용이 금지됐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아직 석멱은 건축자재나 단열재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화창한 날씨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해주고, 벽이 갈라졌다면 메워서 라돈이 나오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줘야 합니다.


- 요리 할 적엔 환기를 꼭!


음식을 지지고 복고 굽고 튀길 때마다 미세입자가 나오게 됩니다. 이 미세입자로 인해 폐암이 발생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고 후드도 켜놓아야 합니다.


비흡연 여성의 폐암 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신경을 써서 폐암에 걸릴 확률을 조금은 낮추기 위해 노력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